<--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명륜 아이파크 2차 - 후훗~!!! 2층이면 어떠냐~! 가격이 이렇게 좋은걸...^^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11. 13.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JD Works의 제이디(JD)입니다.

     

    또 다시 찾아온 불금입니다아~^^

     

    단풍이 절정인 시기라 그런지 몰라도

    왠지 활~활~ 불타는 금요일인 것 같네요.ㅋㅎㅎㅎ

     

    불금 불금

     

    후웅~ 놀고시퍼어~~~

    오늘 날씨는 또 왜이리 좋은 거시냐~~

     

    흠흠...

     

    자... 아무리 날씨가 좋아도! 불금이어도!

    가을남자 제이디(JD)부산 부동산 탐방은 계속 됩니다! 허허허~~

     

    오늘은!

    지난주 ‘불금’ 때(자꾸 불금이래ㅋㅋ) 봤던 곳이죠.

    명륜 아이파크 1차...의 동생뻘 되는 아파트!

    명륜 아이파크 2차~~!!

    입니다.

     

    명륜 아이파크 2차

    사진 참~~ 멋있네요. ㅎㅎㅎ

    날씨가 좋은지 왠지 더 멋있어 보여요~

    갖고 싶다 증말....ㅋ

     

    자! 딴 얘기로 빠지기 전에 얼~~~른

    지도를 통해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

     

    명륜 아이파크 2차

    지난 금요일에 봤던 ‘명륜 아이파크 1차’에서

    동래사적공원을 사이에 두고 반대편에 있는 단지입니다.

     

    상세 입지는 아래에 있는 지난 포스팅을 한 번씩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2020/11/06 -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 입지 깡패 명륜 아이파크 1차 58평형! 대형평형은 기회가 될 수 있다. ^^

     

    입지 깡패 명륜 아이파크 1차 58평형! 대형평형은 기회가 될 수 있다. ^^

    안녕하세요. JD Works의 제이디(JD)입니다. 불타는 금요일 밤입니다. 물론 저는 불금과는 거리가 멀지만... ^^; 어제에 이어 오늘도 찾아온, 제이디(JD)의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오늘은 오랜만에 해

    jdworks8178.tistory.com

     

    명륜 아이파크 2차는,

    2015년도에 준공 된 단지로, 올해로 딱 5년 되었습니다.

    오우~ 이 정도면 완죤 신생아 수준? ㅎㅎㅎ

     

    총 1,609세대로 이루어진 대형 단지이고,

     

    인근에는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이 있는데요.

    과연 온천장역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한 수준일지!

     

    명륜 아이파크 2차

    이렇게 지도로 <도보 거리>를 측정해보았더니,

    온천장역 2번 출구에서 명륜 아이파크 2차 입구까지 총 640미터가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도보로 넉넉히 1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인 듯하네요.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은 매우 좋아보입니다. ^^

     

     

    자... 그럼 이제 경매 물건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명륜 아이파크 2차

    일단 역시나!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바로 층수입니다.

    2층 물건이네요. 저층 물건에 해당되므로 가격에 반영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공급 34평형, 소위 말하는 84형 물건으로,

    역시나 매우 인기 많은 평형입니다.

     

     

    이제 가격을 보시면,

    감정가 4억 5,400만 원이고 현재 신건입니다.

    신건 아아아아아주 좋은데요. ㅎㅎㅎ

     

    자...

    최근 부산 부동산 시장이 매우 Hot~! 한 상태라...

    과연 시세가 어떻게 될지! 꽤 기대가 됩니다. ^^ㅎ

     

    그럼 먼저

    국토부 실거래가를 볼까요?

     

    명륜 아이파크 2차

    음...?!

    왜 최근 거래 내역이 안 나오는지 모르겠네요...ㅡ.,ㅡ

    일단 이거라도 먼저 보면,

     

    보아하니... 2018년 2월에,

    본 물건과 동일한 층수인 2층 물건이 4억 8,300만 원에 거래가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머나~ 2년 전 거래 내역인데도 현 감정가보다 높습니다~!

    이건 참~ 고무적인 데이터인데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최근 부산 부동산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라,

    현재 시세가 갑자기 오르면서 감정가를 훌쩍 넘기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번 물건은 조금 다르게,

    감정가격 자체가 감정 당시의 시세와 비교해서도 꽤 낮게 잡혀있는 경우입니다.

     

    즉, 쉽게 말하면,

    ‘요새 보는 보통의 물건들보다 더 싼 물건이다~’

    라고 하면 적당한 비유일 것 같네요. ㅎㅎㅎ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의견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그럼!

    우린 좀 더 확인해봐야 할 필요가 있겠죠?

    KB부동산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명륜 아이파크 2차

    저층 물건이므로 매매 ‘하한가’를 봐야 할 텐데요.

    현재 매매하한가 시세가 무려 6억 8,000만 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O_O

     

    오와아아아~! 역시나 좋네요. ㅎㅎㅎ

     

    여기서 하나 더!

     

    앞서 국토부 실거래가에 최근 실거래 내역을 못봐서 살짝 찜찜~하니,

    이번에는 ‘네이버부동산’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꼼꼼히 확인해서 나쁠 건 없자나용 ㅎㅎㅎ

     

    명륜 아이파크 2차

    우선 오른쪽 ‘매매 실거래가’를 보시면,

    올 10월에 2층 물건이 무려 6억 5,000만 원에 거래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준층의 경우에는 7억원 후반대에도 거래가 되었군요.

     

    그리고 위 사진의 왼쪽을 보시면,

    현재 보시는 경매 물건과 같은 동, 동일평형 물건들의 매물 가격이 나와 있는데요.

    저층 물건이 7억원 초반대에서 중반대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휘유우우우우~!

     

    눈이 휘둥그래집니다.

     

    이렇게 보니 오늘 본 경매 물건, 참~~~ 좋아 보이는데요? ㅎㅎㅎ

     

    아마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이번 경매 건은 ‘신건’일 때 낙찰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이 욕심나는 물건이네요. ^^

     

    개인적으로 여건이 된다면....

    후웅~~ 갖고싶다 증말~~ ㅋㅋ

     

     

    이렇게 진짜 '괜찮아' 보이는 물건을...

    또 제가 '유튜브'(유튭~유튭~)에 올려놓았지 않았겠어용? ㅎㅎㅎ

     

    아래 영상도 한번씩 봐주시면 캄사~ 드리겠슴당^^

    ('구독''좋아요'도 한 번씩 꾹~! 꾹~! ^^/)

    https://www.youtube.com/watch?v=XowYO4wbnxE

     

    넵!

    또 이렇게 좋은 물건 하나,

    무심하게 툭~! 소개해드리면서~^^*

    오늘의 물건 소개는 여기까지 하는 걸로~~~

     

    명륜 아이파크 2차

     

    정말이지... 인간적으로 증말...

    ... ...

    요새 날씨가 정말 너어어무 좋은 것 같아요. ^O^/

    시간이 흘러가는 게 아까울 정도로 좋네요.ㅎㅎㅎ

     

    그런데 아쉽게도...

    이런 날씨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다죠? ㅡ.,ㅡ

     

    기분 좋은 날씨 슉~! 지나가버리기 전에

    여러분 모두 계절감 흠~뻑 느끼실 수 있는 시간들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당~

     

    그럼! 전 이만 물러갑니다~

    조만간 냉콤 또 올께요~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