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입지 깡패 명륜 아이파크 1차 58평형! 대형평형은 기회가 될 수 있다. ^^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11. 6.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JD Works의 제이디(JD)입니다.

     

    불타는 금요일 밤입니다.

    물론 저는 불금과는 거리가 멀지만... ^^;

     

    어제에 이어 오늘도 찾아온,

    제이디(JD)의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오늘은 오랜만에 해운대구를 벗어나볼까 해용.

     

    정말 오랜만에!

    이번에는 부산 동래구 명륜동으로 갑니다~^^

     

    오늘 보실 물건은요.

    명륜 아이파크 1차~!

    입니다.

     

    명륜 아이파크 1차

    그럼 지도를 통해 정확한 위치를 한 번 살펴볼까요?

     

    명륜 아이파크 1차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과

    동래사적공원이 있는 마안산 사이에 위치한 단지입니다.

     

    명륜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할지 한 번 살펴보면... ^^

     

    명륜 아이파크 1차

    지도를 통해 위와 같이 도보 거리를 측정해보니,

    명륜역 2번 출구에서 동래 아이파크 1차 아파트단지까지 약 400여 미터 떨어져 있네요.

    도보로 5~7분 정도 걸리는 거리?

    아파트 1층에서부터 지하철역까지 10분 안에 도착할만한 거리로 보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역세권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그쵸?

     

    명륜 아이파크 1차

    명륜 아이파크 1차 주변에는,

    일단 아파트 단지에 면해서 마안산과 동래사적공원이 크게 있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어 있고,

     

    명륜역 방향으로는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대형 문화/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명륜역과 동래역 주변 상권 등의 입지 정보는,

    예전 제가 작성했던 ‘동래 럭키아파트’ 포스팅을 한 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ㅎ

     

    2020/08/29 -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 입지가 주는 편안함, 동래럭키아파트

     

    입지가 주는 편안함, 동래럭키아파트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또 다시 돌아온, 부산 부동산 알아가기 프로젝트~~! 주말에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매번 제가 있는 부산의 남동쪽, 즉, 해운대구, 수영구 등의 지역

    jdworks8178.tistory.com

     

    그럼! 오늘 보시는 ‘명륜 아이파크 1차‘에서 나온 경매물건을 한 번 살펴볼까요?

     

    명륜 아이파크 1차

    명륜 아이파크 1차는,

    총 16개동, 1,263세대로 이루어진 대단지이고,

    2013년도에 준공, 올해로 7년 된 나름 새 아파트입니다. ^^

     

    본 물건은,

    공급 58평형 물건으로 완전(?) 대형평형이고,

    층수는 11층이네요. 11층이면 예전 같으면 완전 로얄층이었는데...ㅎㅎㅎ

    암튼 층수 좋습니당^^

     

    감정가격이 현재...

    대형평형 답게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네요.

    감정가 10억 5,000만 원이고 현재 신건입니다.

     

    역시! 신건이란 점이 저는 좀 좋게 보이는데요...^^으흐흐~

     

    그럼! 이제 적정 가격대를 파악하기 위해

    가장 먼저 ‘국토부 실거래가’를 살펴봐야겠죠?

     

    명륜 아이파크 1차

    보시는 바와 같이,

    올 6월에 8층 물건이 10억 4,000만 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흐음~~ 이렇게 보니 현재 감정가보다 좀 낮은데요...

    뭔가 살짝 찜찜하죠? ㅎㅎ

     

    그래도 자신감을 갖고!

    ‘KB부동산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명륜 아이파크 1차

    평균 매매가를 봐야할 텐데요.

    현재 11억 500만 원입니다.

     

    국토부 실거래가보다 KB부동산시세가 살짝 더 높은 게

    대세 상승기일 때 주로 보여지는 모습인데요.

    여기가 딱 그런 모습입니다.

     

    이유는 다른 게 아니라,

    국토부 실거래가보다 KB부동산시세가 더 최근 정보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뭐... 간단한 원리이지요? ㅎㅎㅎ

     

    자... 그나저나...

    지금 그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ㅋㅋㅋ

     

    현재 KB부동산시세에 나와 있는 가격만 봐도

    감정가보다 무려 5,500만 원이나 높습니다.

     

    어머나~~~! 이렇게 좋은 기회가!!!! ㅋㅋㅋ

     

    제가 최근에 올렸던 물건들과 비슷한 상황인데요.

    신건인 경우에도 이미 감정가 대비 시세 차익이 꽤 나고 있는 경우입니다.

     

    더군다나, 대형평형!

    대형평형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감정가가 높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59형이나 84형에 비해 대부분 경쟁률이 낮은 게 보통이거든요.

     

    즉, 신건일 때 입찰하는 사람이 잘 없고,

    더군다나 신건인데도 시세 차익이 이미 ‘적당하게’ 나는 경우라면...

    최저가 부근에서 낙찰 받는 걸 충분히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요? ^^ㅎ

     

    물론!!!! (주의!!!)

    지금 말씀드리는 건 철저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또 권리 분석 상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는 겁니닷!

    이 점 절대 잊으시면 안 되용~!!!

    실제 투자는 본인이 직접! 알아보셔야 해요~!!!

     

    이렇게 또 한 번 강조 드리면서!

     

     

    그럼 추가로 한 가지 더 볼까요?

    ‘네이버 부동산’에 올라와 있는 물건들의 가격대는 어떨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명륜 아이파크 1차

    위 사진의 오른쪽을 보시면,

    올 10월에 실거래 된 내역이 나와 있네요.

     

    7층 물건이 무려 13억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어허허~~

     

    그리고 좌측에 보시면,

    같은 동의 동일 평형 물건이 현재 16억 5,000만 원에 올라와 있군요.

     

    크허허허허허~~~

    세상에나~~~ ㅋㅎㅎㅎㅎ

     

    요새 부산 부동산 보면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ㅎㅎㅎ

     

    요새 들어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할 때라는 걸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저랑 같이 제 블로그랑 유튜브 보시면서

    우리 같이 공부 열~씸히 해보아요오~~

     

    부자 되는 그날까지~! 빠샤~~!!! ^^/~

     

     

    넵! 그럼 불금인 오늘!

    명륜 아이파크 1차 물건 소개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 보신 물건 소개는,

    아래 제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이에용~^^ㅎ... 이렇게 하는 거 맞나요? 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9LxdW2JF_oQ

     

    이제 또 주말이 되었네요.

    편안하고 행복한 주말되시길 바라면서~

    전 물러갑니다.

     

    그치만 내일도 또 올 거에요~^^

    내일도 모레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