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내 집에서 해운대 앞바다가 한 눈에 촥~!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9. 21.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가을이 되니

    왠지 모르게 마음이 뒤숭숭(?) 합니다. ㅎㅎㅎ

     

    막 어디론가 떠나고싶고,

    또 막 부산에서 유명한 맛집들도 다~ 가보고 싶고오~

    막...막...

     

    그렇습니다.

     

    요새 코로나 땜에 추석 고향 방문도 자제하라고 하던데,

    이렇게 어디 못 가게 하니깐 괜히 더 가고 싶고,

    뭐... 대충 그런 기분이네요. ㅋㅋ

     

    이럴 때일수록

    저는 집에서 부산 부동산 탐방을 하면서

    마음을 살~살~ 달래고 있습니다. ^^ㅋ

     

     

    그래서 오늘 보실 물건은 바로오오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입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정말 멋지게 생겼죠?

     

    카카오맵 로드뷰를 통해 외관 구경을 쫙~! 했는데,

    너어어무 좋더라구요.

     

    훙~ 이렁거 하나 갖고 시펑~

    아니 아니...

    이런데 들어가 살고시퍼잉~

     

     

    정신 차리고 위치를 좀 볼까요? ㅎㅎ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지도를 보시면,

    해운대에서 달맞이길 쪽을 보면

    높~이 솟아있는 빌딩들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오늘의 물건,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입니다.

     

    지하철2호선 중동역이나 장산역을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바닷가 언덕 위에 일렬로 자리 잡고 있으니

    경치는 정말 최고겠네요.

     

    이런 곳에 살면서 거실에 앉아 커피 한잔 손에 들고 바다 뷰를 즐기면

    과연 어떤 기분이 들까요?

     

    바닷가 여행 가서도 바다 전망의 호텔에도 못 가본 저로서는...

    음...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ㅋ

     

     

    그런데, 본 단지는

    확실히 바다뷰가 잘 나오느냐 안 나오느냐에 따라 가격이 많이 갈리는 듯합니다.

    이 부분은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구요.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아파트는

    2015년 초에 준공된,

    올해로 5년 된 아파트입니다. 신상이로군요~^^

     

    총 21개동, 전체 2,369세대로 구성되어 있는

    초대형 아파트단지입니다.

     

    달맞이언덕 위에 이런 초대형 단지를 건설했다니

    이것도 참 대단하네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공사는 현대건설과 두산건설이었을 텐데...

    정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어쩜 이런 곳에 이런 멋진 아파트를 지었을까요.

     

    언제고 꼭 시간을 내서

    아파트 투어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궁금해 미치겠네요. ㅎㅎㅎ

     

     

     

    자! 여기서 또 경매 물건 하나 보고 가야

    뭐 하나 건진 듯~ 하지 않겠어요? ㅋㅋ

     

    보겠습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공급 43평형으로 대형 평형 물건이고,

    층수는 42층... 어머나~~ 층수 좋은데요? ㅎㅎㅎ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지만,

    이 세대가 과연 바다전망이 나올 것인가가 저는 무쟈게 궁금합니다. ㅎㅎ

     

    그래서 해당 동 호수 배치도와 상세 지도를 확인해보니,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위와 같이,

    바다 전망이 완벽하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위 지도에서 해당 동 앞에 있는 405동과 406동 때문에

    바다 뷰를 가리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 동들은 '테라스하우스'입니다.

    얼마 전 MBC ‘구해줘 홈즈’ 부산편에 나왔던 곳이지요. ㅎㅎㅎ

     

    이들 테라스하우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집 앞에 세대별로 테라스를 갖고 있는 ‘저층’ 건물입니다.

    그렇다보니 뒤에 있는 동들의 바다 뷰를 방해하지 않게 되지요^^

     

    설계 때부터 이를 고려해서 만든 것 같네요.

     

    암튼 그래서,

    결국 오늘 보시는 물건은,

    바다뷰가 깔~끔하게 잘~ 나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확한 사항은 직접 물건지에 가봐야 알겠지만 말이죠.

    우린 그렇게 할 수 없으니, 이렇게라도 유추해보는 것이지요 ^^

     

     

    자~ 그럼

    이 타이밍에 이제 '가격'을 보겠습니다.

     

    감정가 7.35억원이었다가 1회 유찰되어

    현재 최저가 5.88억원입니다.

     

    그럼! 실거래가를 봐야겠습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올해 8월에 29층 물건이 8.98억원에 거래가 되었군요~

     

    그런데...

    같은 달에 7층 물건이 5.96억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이래서 제가 처음에 말씀드렸던 게,

    바다뷰가 잘 나오는 세대인지 아닌지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나는 것 같다라고 말씀드렸던 겁니다.

    차이가 나도 너무 나는 것 같거든요.

     

     

    그럼 이제 KB부동산시세를 봐야겠습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본 물건은 42층 물건이지만, 그래도 우린 항상 '보수적인' 입장에서 봐야 하니깐...

    마음은 매매‘상한가’를 보고싶지만, 그래도 눈 한번 질끈 감고~!

    ‘평균’매매가를 봅시당^^ㅋ

     

    평균매매가가 현재 8.05억원이네요...

     

    오호~~ 가격 좋은데요?

     

    가만...근데 왜 유찰됐지...? ㅡ.,ㅡa

     

    그래서 네이버부동산도 추가로 확인해봅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음...

    지금 위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이 문제입니다.

     

    올해 7월에 35층 물건이 7.28억원에 거래가 되는 등

    7억원대 중반에 거래가 된 내역들이 있다보니

    경매로 올라온 이 물건의 감정가가 살짝 부담이 되는 것이죠.

     

    이래서 유찰됐구나~ 싶습니다. ^^

     

    하지만,

    현재 네이버부동산에 올라와있는 매물 중에는

    남향에 고층 물건이 7.7억원,

    기타 뷰 잘나오는 고층 물건들의 경우 8억원에 올라와있는 만큼,

    현재 본 경매물건의 경우 1회 유찰되었으니,

    나름 가격 경쟁력은 어느정도 있어보이는 건 사실이네요. ^^

     

     

    아! 그리고 또 한가지...

    본 물건의 경우 현재 ‘대지권미등기’로 되어 있습니다.

    상세 분석상으로는 사실 문제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빨간 글씨로 표기되어있으면

    마음 한 구석이 찜찜한 건 사실이지요.

    이런 부분이 또 유찰되게 한 요인으로 작용한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이 부분은 당연히 전문가와 상의하고, 꼼꼼히 더 따져봐야겠죠?

    항상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자세를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네...

    오늘은 또 이렇게

    해운대 달맞이길 위에 있는

    멋진 아파트 물건 하나 봤습니다.

     

    이러게 바다 뷰가 멋지게 나오는 집이라면...

    정말 한 번 살아보고 싶습니다.

     

    역시...

    세상엔 정말 살기 좋은 곳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ㅎㅎㅎ

    이렇게 또 눈 호강 한번 하게 됩니다. ^^

     

     

    넵! 그럼 오늘 부동산 투어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원~한 가을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계절의 변화 한~껏 느끼시면서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내일 또 찾아오도록 할께요~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