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이번엔 더 큰 평형이다! 바다뷰는 여전히 환상적!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9. 25.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금요일 밤이 깊었습니다.

     

    한창 뜨거워야 될 ‘불금밤’에

    난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거시냐~~~ ㅋㅋㅋ

     

    네...

     

    불타는 금요일 밤에도!

    [부산 부동산 투어]는 계속됩니다~!

     

    사실 이렇게 한밤중에 찾아온 이유는~!

     

    엊그제 봤던 물건지인,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에 또 다른 마음에 드는 경매물건을 발견해서

    냉콤 들고 왔지요. ㅎㅎㅎ

     

    그럼 보실까요오오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일단!

     

    우선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의 위치 및 기타 기본 사항들은

    제가 바로 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당^^

     

    # 해운대 힐스테이트위브 관련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 클릭~! ^^/ #

     

    2020/09/21 -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내 집에서 해운대 앞바다가 한 눈에 촥~!

     

     

    자... 그럼 이번에 보실 물건도 당연히!

    '바다 뷰'가 잘 나오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가장 중요한 '가격'에 영향을 미칠테니까요.

     

    그러니 확실히 확인 해 봐야겠죠?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출처 : 지지옥션 >

     

    일단 해당 동의 해당 호수의 위치는 위와 같이 확인되었고,

     

    이를 토대로 지도를 살펴보면,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네~~ 202동과 204동 사이로 바다뷰가 확실히 나올 것 같습니다.

    물론 탁 트인 뷰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시야 각도 기준으로 약 90도 정도는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지난 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앞에 있는 406동이 뷰를 가리는 게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406동은 '테라스하우스'라서 층수가 낮은 건물입니다.

    뷰를 가리지 않아요~^^ㅎ

     

     

     

     

    네...

    그럼 이러한 사항을 머릿속에 넣어놓고

    역시나, 가장 중요한 ‘가격’을 보겠습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현재 감정가 7.87억원이고, 신건입니다.

     

    신건 물건은 아무래도 입찰 경쟁률이 낮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관심 있게 보게 되는 경향이 좀 있지요. ㅎㅎㅎ

     

    자 그럼,

    이 타이밍에 실거래가와 시세를 보겠습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출처 : 지지옥션 >

     

    먼저 국토부 실거래가를 한번 보면,

    올해 8월에 30층 물건이 8.55억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우와후~~~ㅋㅋ

     

    감정가 대비 가격이 참 가격이 참~ 좋죠? ㅋㅋ

     

    그런데...흐음...

    이보다 한 달 전인 7월에 거래된 가격을 보면

    11층 물건이 7.1억원에 거래가 되었네요. ㅡ.,ㅡ

    요고 요고... 쪼오끔 찜찜한데요...?

     

     

    그럼 여기서 KB부동산시세를 확인해보면,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출처 : 지지옥션 >

     

    해당 평형에서 19층 물건인데...

    물론 매매 상한가 가격을 보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ㅋㅋㅋ

    일단 202동과 204동에 비하면 뷰가 조금 가리는 부분이 없지 않으니

    매매 '평균가'를 보도록 하지요. ㅎㅎ

     

    음... 매매 평균가가 현재 8.65억원이네요.

    평균가만 봐도 감정가에 비해 무려 7천만원이 넘게 차이가 납니다.

     

    오호라~~ 슬슬 기분이 좋은데요? ㅎㅎㅎ

     

     

    혹시 몰라서 네이버부동산에 올라와있는 매물들의 가격 현황을 한번 살펴봤더니,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출처 : 네이버부동산 >

     

    해당 동의 해당 평형 물건들만을 추려서 봤을 때

    저층 물건이 8억~8.5억원이었습니다.

     

    오호라~

    이 정도면 아무래도 위 KB부동산시세의 평균매매가격이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한 번 계산을 좀 해 볼까요?

     

    일단 본 물건은 공급면적 기준으로 52평형의 대형평형입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 출처 : 네이버부동산 >

     

    평면이 특이~하고 좋네요. ㅎㅎㅎ

    전 이렇게 특이한 평면이 좋더라구요 ^^

     

    암튼,

    이와 같은 대형 평형에 신건이고 하니

    낙찰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좀 낮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그렇다면 현 감정가보다 살짝만 높이 쓴다는 가정 하에,

    거기에다가 기타 부대비용도 보수적으로 약 1천만 원 정도 생각한다고 한다면

     

    이렇게 해도 약 5천만 원 이상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겠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우왕~~

    이 정도면 아주 괜찮은 물건 아닐까요? ㅎㅎ

    ...

    아닌가요?

     

    .... ^^

     

    전 좋아 보이는데...ㅎㅎㅎ

     

    각자 개인적으로 생각하시는 기준이 있을테니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넵~!

     

    그럼 오늘의 [부산 부동산 투어]는 여기까지만 하는 걸로~~

     

     

    밤이 깊었습니다.

     

    내일이면 또 주말이 되네요.

     

    이번 한 주 정신없이 보내다보니

    주말까지 어떻게 흘러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여러분 모두들 편안하고 여유로운 주말 되시길 바라면서

     

    전 이만 물러갑니다.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 편안한 주말

     

    내일 또 올께요~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