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 입지가 넘사벽! 그럼 가격은...? ^^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9. 6.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편안한 주말 아침입니다. ^^

     

    일요일 아침 댓바람부터 컴터로 부동산 구경하고 있어요 ㅋㅎㅎㅎ

     

    가을이 온 것만 같은 선선한 일요일 아침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김 모락모락 나는 아메리카노 한잔 착~~~! 하면서

    물광 꿀피부를 자랑하며 거실에 앉아서

    노트북 하나 턱~ 펼쳐놓고....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요런 모습?

     

    아님...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요런 거? ㅋㅋㅋ

     

    음... 마음만은 이러고 싶지만...

     

    하지만 현실은?

     

    사실 간신히 간신히 일어나서

    깡 생수(소주 아님 ㅋㅋ) 들이키며

    뭔가에 홀린 듯 컴터 켰슴다. ㅋㅎㅎㅎ

     

    오늘따라 또 따사로운 햇살은 어디가고

    하늘엔 구름만 잔뜩이고나~~

     

    오우~! 그 와중에 타이밍 딱~! 맞춰서

    아파트 방송으로 태풍 ‘하이선’ 뉨께서 오신다고...

    조심하라고...ㅋㅋㅋ

     

    내가 꿈꾸던 일요일 아침의 ‘코지’한 분위기는 도무지 안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아주 잠깐 해봤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오늘은 아닌 듯 하네요 ^^;

    다음 기회에...

     

     

    자!!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 ㅋㅋ

     

    일요일 아침이니만큼~

     

    기존의 ‘부산 부동산 물건’을 보던 건 살짝 옆으로 밀어두고,

     

    오늘은 서울 물건 하나 보겠습니다.

    일요일의 일탈 정도? ㅎㅎ

     

    보실까요?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 출처 : 지지옥션 >

     

    오늘 볼 물건은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입니다. ^^

     

     

    이 물건을 갑자기 보게 된 이유는?

     

    제가 자주 가는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

    실시간 인기 물건으로 뙇~! 나와 있더라구요.

     

    예전 직장 근처이기도 해서

    잘 아는 지역이다 보니 또 이렇게 보게 되었습니다. ^^

     

    위치를 좀 볼까요?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 출처 : 지지옥션 >

     

    보시는 바와 같이

    지하철3호선 신사역과 7호선 논현역 사이에 위치한

    그야말로 더블 역세권 지역입니다.

     

    거기에 덤으로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

    ‘학동근린공원’이 있습니다.

     

    학동공원이 산책하기에 아주 좋거든요.

     

    위치는 정말 기가 막히네요.

     

    이런 데는 진짜 실거주 해도 참~~ 좋겠습니다.

    아~~ 갖고 싶어라 훙훙~~

     

    그런데 저한테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힝~~

     

     

     

     

    말 나온 김에 가격을 보겠습니다.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우선 물건은 공급 42평형의 대형평형이고, 11층 물건입니다. 기준층이네요.

     

    감정가는 14.5억원이고 현재 신건인데요.

     

    국토부 실거래가에는 최근 거래된 내역이 없어서

    가격을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듯 하고,

     

    KB 부동산 시세를 보겠습니다.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 출처 : 지지옥션 >

     

    평균 매매가를 보시면,

    현재 17억원으로 올라와 있네요.

     

    오호~~ 시세 대비 차익이 2.5억원이나?

     

    그리고 또 하나,

    네이버부동산을 살펴보겠습니다.

     

    꼼꼼히 알아봐서 나쁠 건 없자나용^^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 출처 : 네이버부동산 >

     

    오호~

    올해 8월 19일에 7층 물건이 17.5억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래... 이런 자료를 보고 싶었어...

     

    그리고, 매매 시세를 보니

    평균적으로 16.8억원 가량 할 것으로 보입니다.

     

     

    ㅋㅋㅋ 가격 좋습니다. 네...

     

    하지만...

     

    감정가가 좋긴 좋은데요.

     

    사실 강남 지역 최근 경매 평균 낙찰률이 114%가 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계속해서 오를 거라는 기대감 때문이겠죠.

     

    114%라... 와우... 후덜덜 하네요.

     

    근데 이것도 ‘평균‘이니

    실제 낙찰률은 이보다 더 높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는 얘기.

     

    본 물건의 감정가 14.5억원의 114% 이면

    예상 낙찰가는 약 16.53억원...

    음... 그냥 시세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이 가격이면 굳이 경매로...

     

    음~~~ well~~~

     

    말을 아끼는 걸로...^^

     

     

    이렇듯,

    최근 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률이 이런 상태.

    즉, 대부분 ‘시세만큼’의 가격으로 낙찰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최근도 아니고, 이렇게 된 지 좀 됐습니다.

     

    그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겠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 서울 물건은 사실 ‘경매로서’ 좀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부산 아파트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기도 하구요. ^^

     

    물론 시간적, 금액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시라면

    여전히 얼마든지 투자 가치가 있는 건 사실인 것 같구요. ^^

     

    하지만 전 아직 그 정도의 여유와 내공은 없는 것 같아서... ㅎㅎㅎ

     

    논현 신동아 파밀리에...!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넵~!!!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오늘도 아파트를 너어무 사랑하는 제이디(JD)였습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