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명지롯데캐슬 - 명지 스타필드 시티가 차로 달랑 2분 거리에?!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9. 5.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지난주는 태풍 ‘마이삭’ 때문에 온통 정신이 없었는데,

    이제 또 하이선?! 인가 뭐시기인가가 또 온다고

    아주 난리 난리...

     

    역시 부산은 뭐든 강력하네요. ^^

    풀 파워입니다. ㅎㅎㅎ

     

     

    자~~~

     

    주말입니다~!

    즐겁고 여유로운 주말~~~

     

    여유로운 마음으로

     

    부산 부동산 알아보기 나 혼자 프로젝트~~~~!!!!

     

    ...는 계속됩니다.ㅋㅎㅎㅎ

     

    재밌게 봐주셨으면... ^^

     

     

    그럼! 오늘 보실 물건은 바로오오오오~~

     

    명지롯데캐슬!!!

     

    두둥~!

     

    명지롯데캐슬     < 출처 : 지지옥션 >

     

    지도도 함께 보시죵^^

     

     

    명지롯데캐슬     < 출처 : 지지옥션 >

     

    여담이지만,

    전 왜 이리 지도 보는 게 재밌는지 모르겠어요...

     

    지도 많이 보면 쫌 모양새가... 오덕 오덕...

    이라고 하던뎅 ㅡ.,ㅡ

     

    암튼 ㅋㅋㅋ

     

    ‘명지롯데캐슬’을 찾아보게 된 이유는 바로~

     

    ‘명지 스타필드 시티’ 때문입니다.

     

     

    명지롯데캐슬     < 출처 : 명지 스타필드시티 홈페이지 >

     

    부산으로 내려오기 전에는

    하남 스타필드를 자주 애용하고,

    또 드라이브 겸 해서 가기도 하고 그랬었거든요.

     

    스타필드에 있는 ‘광화문 미진’...

    저의 최애 식당이었는데...

    아웅~~~

    (근데 신세계백화점 센텀점에 최근 '광화문 미진'이 생겼지 모에요오오오~ 크화화화~)

     

     

    암튼! 그래서,

    초록창에 ‘부산 스타필드’를 치니,

    ‘명지 스타필드 시티’가 뙇~! 하고 나왔고,

     

    그 참에 주변 부동산 경매물을 찾아보니,

     

    명지롯데캐슬

     

    요놈이 덜커덩~! 나오더랍니다. ^^ㅋ

     

     

    명지롯데캐슬에서 명지스타필드시티까지 거리는?

     

     

    명지롯데캐슬     < 출처 : 지지옥션 >

     

    네에~~

    2km 정도 나옵니다.

     

    이정도면 뭐~

    집 앞에서 차로 2분이면 충분히 가겠네요오오~^^

     

    오왕~ 좋다~ ㅋㅋ

     

     

    비록 스타필드 시티는 본래 스타필드보다 규모가 조금 작겠지만,

    그래도 그 편의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같다는 게 저의 느낌...ㅋㅋㅋ

     

    초록창 검색해서 보니깐

    뭐... 이 정도면 아주 그냥 훌~~륭 하더이다.

     

    지하에 이마트트레이더스도 있네?! O_o 오왕~~ 굿굿 ㅋㅋ

     

     

     

     

    넵!

     

    그럼 이렇게 찾아왔으니

    앞서 말씀드린 ‘명지롯데캐슬’ 물건을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볼까요?

     

    주말이니깐 간단하게 볼께용 ^^

     

    명지롯데캐슬

     

    평형은 전용 84형(공급 34평형), 아파트 평형 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타입이구요.

    11층 물건입니다. 층수 아아아주 좋은데요?

     

    감정가 2.59억원이었다가,

    현재 1회 유찰되어 최저가 2.07억원 가량 됩니다.

     

    올해 7월에 13층 물건이 2.75 억원에 거래가 되었네요.

    감정가와 실거래가 사이에 차이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약 1,600만원 정도...

     

    으음....

     

     

    명지롯데캐슬     < 출처 : 지지옥션 >

     

    KB 시세를 살펴보아도,

    매매 평균가가 2.7억원이네요.

     

    흐음흐음~~

     

    가격 면에서는 경매물로서 크게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본 물건의 경우 명도비나 기타 부대비용이 크게 들어갈 것 같지는 않지만,

    감정가가 조금 높게 잡혀있다는 게 포인트가 되겠네요.

     

    뭔가 쪼오끔 아쉬우니깐

     

    보는 김에 네이버부동산에 올라와있는 매물들도 한 번 보겠습니다.

     

     

    명지롯데캐슬     < 출처 : 네이버부동산 >

     

    음...

     

    해당 동의 해당 평형 물건을 보니,

     

    12층 물건이 현재 2.9억원에 매물로 나와있네요.

    오른쪽 실거래가를 보니 올해 8월 18일에 10층 물건이 2.59억원에 거래가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유찰 된 이유를 알겠네요 ^^

     

     

    현재 해당 지역 최근 낙찰가율을 살펴보면 평균 약 93% 정도 됩니다.

     

    따라서,

     

    만약 경매를 통해 매입을 하고 싶다면

    감정가의 95% 정도?의 가격으로 입찰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낙찰가는 2.46억원,

    기타 부대비용까지 포함하면 약 2.5억원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 결론이 났죠?

     

    역시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중요!! ^^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본 물건의 경우에는

    경매보다는 급매물을 찾는 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당^^

     

    공들이는 노력과 시간 대비

    어느 정도 수익을 거두기가

    음... 쪼오끔 어려운 물건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T^T) 뀨~~~~

    (괜~히 한 번...ㅋㅋ)

     

     

    네...

     

    그럼 오늘의 물건 소개는 여기까지 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조만간 명지 스타필드 시티 한 번 가봐야겠네요. ㅎㅎ

    생긴 지도 얼마 안됐다고 하던데...

     

    아웅~~ 기대 돼 ㅋㅋㅋ

     

     

    넵!

     

    그럼 전 이만 물러갑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