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화명롯데캐슬카이저 - 매머드급 단지의 프리미엄이란? 이런걸 '대단지뽕'이라고...^^ㅋ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9. 2.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산 부동산을 알고 싶어서

    이리저리 안달복달(?) 하고 있는 제이디(JD)입니다. ^^ㅋ

     

    여러분~!

    요새 국뽕이니 뭐니 말이 많은데,

     

    혹시 ‘대단지뽕’ 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대단지뽕이란?

     

    대단지 아파트에 살면서 누릴 수 있는 아름다운 조경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단지 구성의 아름다움, 자연친화적인 편안함, 보안상의 안전성 등등을 한 번 맛 보고나면,

    그 뒤로는 어디를 가든 만족할 수 없는,

    다시는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그런 현상...

     

    이라고 저 제이디(JD)가 (내 맘대로) 정의 해 본 겁니다. ㅋㅋㅋ

     

    사실 뭐 제가 만들어 낸 말은 아니구요.

    부동산 투자자들 입에서 자주 거론되는 얘기라는 정도...?

     

    제가 왜 이 얘기를 하냐면,

     

    오늘 또 부산 지도를 딱~ 펼쳐놓고

    이리 갔다~ 저리 갔다~ 하다가

     

    엄청난 규모에 눈에 확~! 띄는 단지가 있어서 찾아보게 된 것이죠.

     

    어제 보았던 연제구 거제동 물건에 이어,

     

    ## 지난 거제동 물건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 클릭~ ^^ ##

     

    2020/09/01 -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 경매가 나을까? 급매가 나을까? 거제2차현대홈타운

    2020/08/30 - [슬기로운 부동산 생활] - 쉐어하우스 해보면 어떨까? 거제 센트럴자이

     

     

    이번엔 북구 화명동으로 가 보았습니다.

     

    바로바로오~

     

    ‘화명롯데캐슬카이저’입니다.

     

     

    화명롯데캐슬카이저     < 출처 : 네이버부동산 >

     

    말 나온 김에 지도를 통해 위치도 좀 볼까요?

     

     

    화명롯데캐슬카이저     < 출처 : 지지옥션 >

     

    부산지하철2호선 수정역에 딱~! 붙어있는 대규모 아파트단지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공사는 롯데건설이고, 전체 48개동 5,239세대의 초대형 단지입니다.

    우와후~~

     

    이게 얼마나 큰 건지 잘 모르시겠다면,

     

    어디보자...

     

    송파구 잠실1단지가 재건축을 통해 완성된 ‘잠실 엘스’가 전체 5,678세대,

    그 옆의 잠실2단지가 재건축으로 바뀐 ‘잠실 리센츠’가 전체 5.563세대입니다.

     

    이 두 단지는 각각 하나의 ‘동’ 개념의 규모이니 얼마나 큰지 아시겠죠?

     

    참고로

    부동산에 관심 있어 하신다면 누구나 다 아실 법한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화명롯데캐슬카이저보다 좀 작은 4,424세대입니다.

    ㅍㅎㅎㅎㅎ

     

    이렇게 비교해보니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네요. (O_o)

     

     

    이렇게 초대형 아파트단지에 거주하면서 누릴 수 있는 각종 혜택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겠지요.

     

    위 ‘대단지뽕’에 대해 정의내린 부분에서 이야기한 것들을

    아주 편안~하게 전~부 누릴 수 있다는 것이죠.

     

    지금 보는 ‘화명롯데캐슬카이저아파트’에서도 이 많은 것들을 누릴 수 있겠지요.

     

    아~~ 부럽습니다. ^^ㅎ

     

     

     

     

    이 부러운 곳의 한 세대가 경매물건으로 나왔습니다.ㅋ

     

    보실까요?

     

    화명롯데캐슬카이저

     

    공급 61평형의 대형평형 물건이고, ‘대’단지의 ‘대’형 평형이네요. (라임 굿? ㅎㅎ)

     

    10층입니다. 기준층이네요. 층수 좋아요~^^

     

     

    현재 신건이고 감정가 6.92억원인데...

     

    시세를 볼까요?

     

     

    화명롯데캐슬카이저     < 출처 : 지지옥션 >
    화명롯데캐슬카이저     < 출처 : 지지옥션 >

     

    실거래가를 보면,

    올해 7월에 11층 물건이 8.15억원에 거래가 되었네요. ^^

    가격 아아주 좋은데요?

     

    그리고 KB부동산시세에서는 평균 매매가격이 7.55억원입니다.

    KB시세가 실거래가보다 좀 싼 편인 것 같은데,

     

    KB시세의 평균가인 7.55억원만 생각해도 시세차익은 약 6천만원 가까이 나는군요.

     

    호오오~ 좋은데요? ㅎㅎ

     

    현재 이 물건에는 임차인 내역은 없어 보이고,

    소유자 세대가 거주 중으로 파악되는 것 같습니다.

    관리비 미납은 좀 있는 편이구요. 한 2백만원 정도...

     

    해당 지역의 낙찰가율이 평균적으로 100%를 넘지 않아요.

    그렇다면! 이럴 때 쓰는 전략으로,

     

    아예 신건 최저가 입찰로 들어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위 감정가에 단독 낙찰 되겠지요? ㅎㅎㅎ

     

    사실 감정가로 낙찰 받아도

    여러 가지 부대 비용들을 제외하고서라도

    시세 차익으로 약 5천만원 정도 얻을 수 있다면,

    꽤 좋은 수준 아닐까요? ^^

     

    거기에 이처럼 대단지 프리미엄(a.k.a 대단지뽕)까지 있으니

     

    이거 참~ 좋네요 ㅋㅋㅋㅋㅋ

     

    아~~ 증말 이런 데 들어가서 살고 싶네요.

     

    쩝...

     

     

    네...

     

    오늘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할 말이 참 많은데,

    너어무 글이 길어지는 것 같아서...ㅋㅋㅋ

     

     

    오늘 밤에 부산이 태풍의 영향권에 든다고 합니다.

     

    뉴스에서는 지난 번 태풍 매미 때와 비슷한 경로라고

    여러모로 조심하라고 하던데...

     

    흐음~~

     

    모두들 이번 태풍에 피해 없으시길 바라면서

     

    전 이만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또 뵈어요~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