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해파랑길 1분컷! 오륙도SK뷰 경매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8. 28.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길고 긴 한 주의 끝을 바라보고 있는 금요일 밤입니다.

    이번 한 주 어떠셨나요?

    즐거우셨죠오? ㅎㅎㅎ

     

    한 주동안 즐거웠던 만큼

     

    금요일은 뭐니뭐니 해도

    ‘부동산’ 아니겠어요? ㅋㅎㅎㅎ

    그쵸? ㅋㅋ

     

    그래서 오늘도 재미있는 물건 하나 들고 왔습니당~

     

    오늘은,

    가슴 뻥~! 뚫리는 물건입니다.

    뷰가 끝내주는 곳이거든요. ^^

    근처에 아름다운 해안산책로는 덤!

     

    바로바로오오오오~

     

    오륙도SK뷰입니다.

     

    보실까요?

     

    오륙도SK뷰경매
    오륙도SK뷰경매

     

    위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벌써부터 오른쪽 한 면이 파~~랗네요.

     

    아름다운 섬 오륙도가 있는 바다입니다.

     

    오륙도가 한눈에 보이고,

    한쪽으로는 오륙도해파랑길이 예쁘게 있습니다.

    아파트단지에서 해안산책로와 오륙도해맞이공원으로 곧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단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이곳에 몇 번 가본 적 있는데

    정말정말 너어무 좋더라구요.

    가슴 뻥~! 뚫리는 시원함이 있습니다. ^^

     

     

     

     

    자~~

    그럼 본 물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구용~

     

    오륙도SK뷰경매

     

    본 단지는,

    총 3,000세대, 15개동으로 이루어진 그야말로 초대형 단지입니다.

    2008년 10월에 준공 되었으니, 올해로 12년 되었네요.

    10년이 넘었으니 아주 신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외관으로 보기엔 관리가 매우 잘 된 흔적이 보이는 아파트입니다.

    관리단의 노력이 보이는 듯 하네요 ^^

     

    그리고 이 단지는 소위 말하는 ‘초품아’ 아파트입니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단지' 라는 얘기인데요.

     

    아이들이 거주지에서 초등학교까지 길을 건너지 않고 갈 수 있는 아파트를 초품아라고 하죠.

    차도를 건너지 않으니 등하교 시 안전하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오륙도SK뷰경매

     

    완전히 아파트 단지 안에 쏘옥~ 들어가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그래도 단지 안까지는 아니지만

    단지 옆에 딱~! 붙어있습니다.

    이정도면 ‘초품아’로 쳐주는 게 국룰... ㅋㅎㅎㅎㅎ

     

     

    네... 그렇구요.

     

    권리분석상 문제되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보여지고,

    대항력 없는 미상의(이상한?...ㅋㅋ) 임차인이 있기는 하지만,

    이 부분은 뭐... 전문가에게 상의할 부분이고~

     

     

    우리는 가장 중요한 가격을 보겠습니다.

     

    일단 신건이고,

    감정가 5.3억원인데요.

     

    늘 하던 것처럼 먼저 실거래가!

     

     

    오륙도SK뷰경매

     

    오잉? 이렇게 보니깐, 3층 물건이었네요?

    아~~ 저층이군요... 흐음~~

    실거래가를 보니 요 몇 개월간 저층 물건은 없어서 일단 패스하고,

     

    KB부동산 시세를 보겠습니다.

     

     

    오륙도SK뷰경매

     

    오호~~~ 가격이 왜 이리 좋지?

    너무 좋으면 또 쫌 의심가는데에... ㅋㅋ

     

    일단 본 물건은 3층, 저층 물건이므로

    보수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위 KB시세의 매매하한가를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매매시세가 6.1억원, 감정가는 현재 5.3억원

    그 차이가 무려 8천만원... ㄷㄷㄷ

     

    음... 시세차익이 참~~ 촉촉한데요? ㅎㅎㅎ

     

    사실 본 물건의 경우 법적으로는 문제 없겠지만,

    명도 과정이나, 관리비 미납문제, 미상의 임차인 등등

    몇가지 껄끄러운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는 할텐데요.

     

    그런데 또 사실 이런 문제들이

    사실상 ‘돈’을 좀 들이면 쉽게 해결되기도 합니다.

    ㅋㅋㅋ 이런 면이 좀 씁쓸~하지요. ㅋㅋㅋ

     

    하지만 또 시세차익이 이렇게 좀 넉넉하게 나주는 물건인 경우에는

    그런 귀찮은 일들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이긴 합니다. ^^

    이래서 가격이 중요하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아용^^

     

     

    넵!!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금요일 밤이니깐

    이렇게 ‘갑자기’ 한 번 끝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ㅎㅎㅎ

     

    바이바이~~^^/

     

    즐거운 주말 되세요오~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