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해운대엑소디움 - 부산 앞바다가 한 눈에?!?!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8. 27.

    by. 대니얼3

     

    해운대엑소디움

    안녕하세요. JD Works의 제이디(JD)입니다.

     

    간밤에 찾아온 태풍 ‘바비’ 때문에

    시끄러워서 잠을 잘 못잤더니

    뭔가 정신이 살짝 몽롱~하네요^^;

     

    부디 모두들 큰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_-)(_ _)(-_-) 꾸벅~

     

    올해는 참~ 다사다난한 한해인 것 같아요.

    뭔가 전체적으로 힘든 일들이 많네요.

     

    ‘이 또한 지나가리’ 라는 말이 있듯이,

    시간이 지나고 나면 어느새 다시 모든 게 정상으로 돌아오겠죠?

     

    하루빨리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자...

     

    부산 부동산을 알아보자~~!

     

    라는 구호로... ㅋㅋㅋ

    오늘도 물건 하나 들고 왔습니다. ^^

     

    해운대엑소디움

    입니다.

     

    이름 그대로 해운대구에 위치하고 있구요.

     

    아! 지도를 보는게 빠르겠지요? ^^

     

     

    해운대엑소디움

     

    위치는 위 지도에서 보실 수 있듯이,

    해운대구 센텀시티와 마린시티의 경계 지역에 있습니다.

     

    해당 물건의 위치와 동호수에 의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수영만 요트경기장과 전면의 광안대교가 보이겠네요.

     

    오오호~ ^^

    나이스 뷰~~~

     

    지하철 이용도는,

    아쉽게도 도보로 이용하기엔 좀 거리가 있을 듯 하지만,

    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센텀시티역이나 벡스코역, 동백역까지 5분 이내로 갈 수 있겠습니다.

     

    이 정도면 전 참 좋아보이는데...^^

     

     

     

     

    자... 그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해운대엑소디움

     

    해운대엑소디움은 일단 주상복합 건물입니다.

    오피스텔 아니네요.

    본 단지에는 주상복합 건물2개동, 그리고 오피스텔 1개동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오늘 보는 물건은 주상복합(아파트) 입니다.

     

    2009년 6월에 준공하였으니, 올해로 14년차 된 아파트입니다.

    시공사는 ‘대우자동차판매그룹’이구요.

     

    대우자동차판매그룹은 요즘 이름으로 ‘대우산업개발’ 인데요.

    여러분이 아시는 아파트 브랜드 ‘이안(iaan)'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주상복합 브랜드가 바로 ‘엑소디움’인 것이죠.

     

    제가 첫 사회생활을 건설 분야에서 했었기 때문에

    버릇처럼 시공사 이름을 먼저 보게 됩니다. ㅋㅋㅋ

     

    시공사 이름,

    즉 ‘브랜드’에 좀 집착하는 서타일~~

    으하하~

     

    암튼 대우산업개발은 메이저 건설사는 아니어도

    브랜드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 업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물건도 이 부분에 있어서는 만족스럽네요. ^^

     

    그런데...

     

    뭐가 어쩌고 저째도

    가격만 좋으면 만사 오케이 아니겠어요? ㅎㅎㅎ

     

    그래서 가격을 이제 한 번 보겠습니다.

     

    본 물건은 일단, 전용 55평형의 대형평형 물건이고,

     

     

    해운대엑소디움

     

    대형 평형이라 큼직~큼직~ 해서 좋네요. ㅎㅎㅎ

    그리고 일반 아파트가 아닌 주상복합이라,

    평면도 일반적이지 않네요.

    전 이렇게 특이한 평면을 좋아하거든요~

    재밌어서...^^ㅎ

     

    그리고 층수가...

    아~~~ 3층이군요.

    1,2층은 아니지만 3층도 ‘저층 물건’에 속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저는 2,3층도 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진짜로!)

    그런데 문제는,

    내 물건을 소개해주는 부동산중개업소의 생각은 좀 다르신 것 같더라구요.

    2,3층도 저층이라고 표현하시던데... 히잉~ ㅡㅡ;

     

    암튼 그렇구요.

     

    현재 본 물건은 ‘신건’이고 감정가 7.4억원입니다.

     

    흐음~~ 과연 이 가격이 어떤 상태일까요?

     

    늘 그렇듯,

     

    국토부 실거래가와 KB부동산시세를 보겠습니다.

     

     

    해운대엑소디움

     

    일단 국토부 실거래가에서는 최근 거래된 내역 중에서

    해당 층수 물건이 없어서 확실하게 단정 짓기가 좀 어려운 것 같고,

     

     

    해운대엑소디움

     

    KB 부동산 시세를 보니,

    평균가가 무려 10.8억원이나 되네요.

    헉!~!!

     

    그런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본 물건은 3층 물건,

    즉 저층 물건에 해당되므로

    위 시세표에서 매매 하한가를 적용해보는 것이 좀 더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한가는 8.8억원이네요.

     

    이것만 해도 감정가와 1.4억원이나 차이가 나는군요.

    일단 기분이 좋은데요? ㅎㅎ

     

     

    그리고 이건 완전 제 생각이지만,

     

    본 물건의 위치를 상세하게 보면,

     

     

    해운대엑소디움

     

    위 빨간색 동그라미를 쳐놓은 곳이 본 물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일단 해당 동이 이 단지에서 로얄동이라고 생각하고,

    해당 호수에서의 전망이 다른 호수에 비해 월등하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3층 물건이지만,

    그렇다고 앞을 가리는 건물이나 시설물이 없거든요.

     

    로얄동의 로얄 호수이기 때문에

    창밖으로 요트경기장과 광안대교, 그리고 바다가 보일 것으로 생각되는데...

    물론 직접 가봐야겠지만... ^^

     

    암튼 그렇기 때문에 다른 매물들에 비해

    비록 저층이지만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물론 그렇다고 고층의 아주 나이스하고 퍼텍트한 바다 전망을 가진 물건보다는 못하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매매하한가인 8.8억원보다는 못해도 1~2천만원은 더 받을 수 있는 물건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ㅋㅋㅋ

     

     

    그렇다면 약 9억원 정도를 매도 가능가격이라고 생각하고,

     

    해당 지역의 최근 평균 낙찰률이 93.58% 정도 됩니다.

    주상복합이고 대형평형이라 그런지 낙찰률이 일반 중소형 아파트보다는 다소 낮은데요.

     

    사실 이것도 기회! ㅋㅋㅋ

     

    현재 신건이고 하니

    아예 100%에 낙찰받는다고 하면,

    그래도 그 차익은 무려 1.6억원!

    거기에 경매비용과 각종 부대비용 등을 해서 넉넉히 2천만원 정도 사용된다고 가정하면,

    약 1.4억원의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겠다는 계산이 나오는군요~

     

    오우야~~~

     

    아아아주 좋은데요?

     

    물론 일단 기본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이 좀 들어갈 수 있겠지만,

    그 부분만 잘 해결할 수 있는 능력자이시라면

    얼마든지 접근해볼 수 있는

    음... 꽤 괜찮은 물건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

     

    물론 저는 어렵겠지만...ㅋㅋㅋ

     

    에잉 씨.... ㅡ.,ㅡ+

     

     

    네....

     

    오늘 물건도 군침이 좀 돌게 만드는 물건이네요. ㅋㅋ

     

    그럼 오늘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모두들 비바람 유의하시고~

     

    건강하고 시원~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이바이~~ ^^/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