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부산더샵시티애비뉴 - 부산시청 바로 옆! 지하철1호선 시청역 도보 10초! ㅎㅎㅎ 입지/교통/가격 3박자를 두루 갖춘 중소형 아파트단지, 부산더샵시티애비뉴 25평형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1. 1. 12.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JD Works의 제이디(JD)입니다.

     

    북극 한파의 끝자락에 있는 오늘!

    여전히 춥네요. ㅋㅋㅋ

     

    몸이 추우니 마음도 추워지려고 하는데...

    이럴 때 저와 함께 부동산 보면서 다시금 불을 지펴 보시죠 ^^ㅎ

     

     

    오늘도 부산으로 가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전히 부산 부동산 시장은 그야말로 불구덩이!

    여전히 Hot~!함을 잃지 않고 활~활~ 타오르고 있는데요.

     

    그러한 부산의 호황을 논할 때, 연제구 연산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연산동 부산시청 바로 옆에 딱~! 붙어있는 곳을 한 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바로오~

    부산더샵시티애비뉴

    되겠습니다~^^/

     

    부산더샵시티애비뉴

    지도를 통해 자세한 위치를 보시겠습니다.

     

    말로 아무리 설명해 봐도, 역시나 지도만한 게 없더라구요. 그쵸? ㅎㅎㅎ

     

    부산더샵시티애비뉴

    보시는 바와 같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게 역시나 ‘부산광역시청’입니다.

     

    좌측으로 부산지하철 동해선이 내려오고 있고,

    부산광역시청에 딱 붙어서는 1호선이,

    그리고 우측에는 3호선이 세로로 자리 잡고 있네요.

     

     

    그 사이에! 부산광역시청 바로 옆에!!!

    오늘 보시는 ‘부산더샵시티애비뉴’가 있는 걸 볼 수 있겠는데요.

     

    좀 더 자세히 보시면서 지하철역까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부산더샵시티애비뉴

    ㅋㅎㅎㅎㅎ

    정말루 부산광역시청 바로 건너편에 있고,

    지하철1호선 시청역 7번 출구까지 50미터가 채 나오질 않습니다.

     

    도보로 1분도 안 걸리겠네요. ㅎㅎㅎ

    1분이 뭐에요. 한 30초? ㅋㅋ

     

    부산더샵시티애비뉴

    그 외에 동해선 ‘거제해맞이역‘까지는 약 900 미터, 도보로 13분 거리이고,

    지하철 3호선 ‘연산역’까지는 약 700미터,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정도면 그야말로 ‘트리플 역세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확실히 부산광역시청 바로 옆에 있으니

    교통의 요지에 위치한다고 할 수 있겠죠? ㅎㅎㅎ

     

     

    ‘부산더샵시티애비뉴’

    (이름이 살짝 복잡...하네요 ㅎㅎㅎ)

    2015년 11월에 준공 된 아파트로,

    1차와 2차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늘 보시는 1차가 2개동, 총 232세대이고,

    2차가...어디보자...

    총 3개동, 전체 216세대로 구성되어 있네요.

     

    두 단지를 합쳐 봐도 총 500세대가 채 되지 않는,

    중소형 아파트 단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장점은 역시나 뭐니뭐니해도 앞서 말씀드린 ‘편리한 교통’ 아니겠어요?

    부산시청이 바로 옆에 있고,

    또한 어디로든 갈 수 있는 편리한 교통편이 있으니,

    직주 근접성은 매우 탁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

     

     

    그럼!

    여러모로 입지가 좋은 이 곳,

    부산더샵시티애비뉴에서 나온 경매물건을 한 번 살펴볼까요?

     

    부산더샵시티애비뉴

    면적은 공급 기준 25평형, 전용 면적 기준 59형 되겠습니다.

     

    20평형대 물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평형이지요 ^^

     

    부산더샵시티애비뉴

    층수는 21층 기준층으로, 층수 아아아주 좋은데요? ㅎㅎ

     

     

    이제 가장 중요한 ‘가격’을 봐야겠습니다. ^^

     

    늘~ 말씀드리지만,

    가격이 좋으면 뭐든 다 좋아 보이기 마련입니다. ㅎㅎㅎ

     

    감정가를 보면,

    현재 3억 8,800만 원이고 신건인 물건입니다.

     

    대세 상승기인 부산의 노른자위 땅에 있는 물건인데다가,

    초역세권이고 층수도 좋고,

    인기 많은 59형 물건이 이 가격이라면,

     

    꽤 괜찮은 가격으로 느껴집니다. 그쵸? ㅎㅎㅎ

     

    이 타이밍에!

    정확한 시세를 파악하기 위해,

    가장 먼저 ‘국토부 실거래가’ 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산더샵시티애비뉴

    오모나아아아~^^

    가장 최근인, 작년 11월에 28층 물건이 4억 6,000만 원에 거래가 되었군요~^^ㅎ

    현재 감정가 대비 무려 7,000만 원 가량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우와아앙~~ 너어어무 좋은데요? ㅎㅎㅎ

     

     

    그럼 이제! 기분 좋은 마음을 부여잡고 ㅋㅋ

     

    KB부동산시세를 살펴봐야겠습니다.

     

    부산더샵시티애비뉴

    21층 물건이므로, 안전하게 ‘평균’매매가를 보는 게 좋겠습니다.

    (물론 매매 상한가를 보고 싶긴 하지만...ㅋㅋㅋ)

     

    현재 실거래가보다 약 3,000만 원 정도 낮은 4억 3,000만 원이 시세로 나타나고 있네요.

    그래도 현재 감정가와 비교 해봐도 약 4,000만 원의 시세차익이 나고 있습니다.

     

    이 가격도 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

     

     

    하지만,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최근 부산 부동산시장이 워낙 활황 중이라,

    비록 신건이라고 해도 감정가에 입찰을 해봤자 패찰 할 확률이 높은 게 사실입니다.

     

    최근 해당 지역 낙찰가율 평균을 살펴봤더니 약 106% 정도로 나와 있는데요.

     

    따라서,

    기타 다른 사항들에 있어서 큰 문제가 없다면,

    일단 감정가격보다는 조금 높게,

    현재 평균 매매 시세에서 각자 원하시는 시세차익 정도를 뺀 가격 정도에서 입찰을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게 저의 작은 의견입니다. ^^

     

    물론 각자 정확히 알아보시고 투자하셔야 한다는 건 잘 알고 계시죠? ㅎㅎㅎ

     

     

    결론은,

    부산의 노른자위 땅에 있는 아파트이고,

    입지 면에서는 뭐 하나 나무랄 것이 없는 물건인데다가

    가격마저 시세 대비 나쁘지 않으니,

    3박자를 두루 갖춘,

    나름 괜찮은 물건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제가 갖고 싶은 물건이네요. ^^ㅎ

    군침이 살살~ 돕니다. ㅋㅋㅋ

     

     

    넵! 오늘의 물건 소개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이제 북극 한파도 내일이면 물러간다고 하니

    또 뜨거운 마음으로! ㅋㅋㅋ

    재밌는 물건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바이바이~^^/

     

    ---------------------------------------------------------------------------

    # 주 의 #

    여기서 다루는 경매 물건이나 부동산 관련 물건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그저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것들입니다.

    본 글을 바탕으로 투자의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투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여기서 보시는 글은 그저 가볍고 즐겁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