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차 계산기 / 연차수당 계산기 / 써보니 이게 제일 편함. / 설마 나만 모르고 있는 거야? / 얼마 받을 지 알고는 있어야 한다.
2022. 1. 14.
연차 계산기 / 연차수당 계산기- 내가 알아야 챙겨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연차'란, 간단히 말하면 '급여가 지급되는 유급휴가'를 말합니다. 근로기준법상 연차는 1년에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기본 15일의 '유급휴가'를 부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차 갯수는 일단 3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의 경우 최초 1년을 초과한 이후부터 2년마다 1일씩 추가로 부여하는 식으로 계산되어집니다. 예를 들어 3년 ~4년 차의 경우 연차는 15 + 1 개, 총 16개의 연차가 있는 것이죠.
이런 식으로 연차를 계산해볼 수도 있겠지만, 나름 계산 일자나 년수 등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연차 계산기'를 가져와봤습니다.
제가 여러가지 연차계산기, 그리고 연차수당계산기를 사용해보았는데요. 단순 연차 계산을 위한 '연차 계산기'와 '연차 수당'까지 알아볼 수 있는 계산기, 이렇게 두 가지를 꼽아봤습니다.
우선 단순히 연차 수를 계산해보고 싶은 분이시라면 아래 첨부된 링크를 통해 연차 계산기로 들어가신 후 그 아래에 보여드리는 사용법에 따라서 같이 한 번 계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s://shiftee.io/campaign/annualLeaveCalculator#result-section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입사일을 입력하여 계산해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들이 일을 시작하게 되면 항상 매년 또는 매월 1일에 시작하는 건 아니죠. 그러다보니 연차를 계산할 때 항~상 이 부분 때문에 귀찮기도 하고, 또 헷갈리기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위 화면을 보시면 여기서는 '입사일'만 입력해서 쉽게 연차 수를 계산해주니, 이 점이 참~ 편리하고, 또 손쉽고 정확하게 나의 연차 수를 알 수 있더라구요.
그럼 예시로 제가 한 번 입력해볼까요?
예시) 제가 만약 2016년 01월 01일 에 입사를 하였고, 2022년 01월 14일 현재까지의 연차 수를 알고싶다고 가정한다면,
뾰로롱~!
넵! 이와 같이, 현재 제가 갖고 있는 유효한 연차 일수는 '17일' 이라고 나왔습니다.
아아아주 쉽게 구할 수 있었죠? ㅎㅎㅎ
자! 잠시 눈호강(?) 휴가사진 한 장 보시고, (참고로 아무 상관 없는 사진입니다. ㅋ)
이번엔!!!
우린 연차도 연차이지만, 사실 '연차 수당'도 매우매우 궁금합니다.
역시 돈이 제일 중요하긴 하자나요~ ^^그쵸?
위에 보여드린 계산기는 말 그대로, 단순히 내가 갖고 있는 연차 갯수를 손쉽게 알아보기 위한 도구이고, 나의 연차 갯수와 그에 따른 연차 수당 액수까지 알고 싶으신 경우라면, 아래의 또 다른 도구를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고, 그 아래에 사용법도 올려놓으니, 계속해서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시작합니닷~! ^^/
https://work.calculate.co.kr/annual-leave-allowance-calculator/
위 링크해놓은 연차수당 계산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제가 몇 가지 연차수당 계산기를 이래저래 사용해봤는데, 이 계산기가 가장 편한 것 같고, 또 나름 자세하게 알려주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더라구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이와 같은, 앞서 봤던 연차 계산기 보다는 뭔가 쪼오끔 입력할 게 많아보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ㅋ 근데 또 그렇다고 사용하기 복잡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전혀~! ㅋ
우리가 또... 가뜩이나 하는 일도 바빠 죽겠는데, 복잡하고 막 그런 것들은 딱~! 질색이자나욬 ㅋㅎㅎㅎ
암튼! 또 예시로 제가 한 번 입력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본인의 상황에 맞게 따라서 입력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앞서 연차 계산기에서 했던 예시대로,
예시) 2016년 01월 01일 에 입사를 하였고, 2022년 01월 14일 현재까지의 연차 수를 알고싶다.
+ 아직까지 연차는 한 번도 사용하지 못하였고, 일 평균 근무시간은 8시간, 주5일 근무를 시행하고 있고, 월 기본급은 3백만 원이다
이와 같이 기타 나의 근무 여건들을 입력해서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뿅~!!!
넵~! 저의 연차 일수는 앞서 '연차 계산기'에서와 같이, 17일이 나온 걸 알 수 있겠구요. 기타 시간당 통상임금과 1일 8시간 통상임금도 알려주면서, 최종 나의 연차수당이 얼마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려 190여만원 가량이 저의 연차수당이 되겠군요. (!!!) 오왕~!!!
(예시입니다.^^)
어떠셨나요 여러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셨나요? ㅎㅎㅎ
연차 갯수 든 연차수당 이든간에, 본인이 알고 있을 때랑 모르고있을 때랑은 그 가치는 큰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보여드린대로 본인의 연차 수와 연차수당 등을 쉽고 간단하게 계산해보고 각자 갖고 있는 권리를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바이바이~^^/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