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200922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 인내심이 수익을 만든다. :: 경제, 비즈니스 다이어리 by JD Works
  • 2020. 9. 23.

    by. 대니얼3

    안녕하세요. 제이디(JD)입니다.

     

    어제 절기상 추분이 지나고

    상쾌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선선해진 가을 날씨 때문에 시원~해서 좋긴 한데

    환절기라,

    비염 환자인 저는 알러지(알레르기? ㅎㅎ) 때문에 아주 그냥 죽을 맛...ㅡ.,ㅡㅋ

     

    하루 종일 제체기에 콧물에 .... 크허헝~!

     

    매년 환절기만 되면 이런 식이라

    이젠 뭐 그러려니 하지만,

    그래도 귀찮고 힘든 건 도무지 적응이 안 되네요. ㅎㅎㅎ

     

     

    자...

    이 구질구질한 알러지는 그냥 모른 척 하기로 하고

    오늘도 트레이딩 공부를 좀 해보겠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

     

    늘 그렇듯,

    어제(9월22일)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차트입니다.

    오전9시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1) 지난 밤 미국장 개장 전후로는 강한 보합세를 형성.

     

    2) 이후 새벽이 되면서 앞서 하락추세가 비로소 상승추세로 전환되었다.

     

    3) 새벽 사이 강한 장대양봉 출현과 함께 상승세를 이어오다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

     

    4) 오전9시 완성봉으로 아래 5선의 지지를 받으며 적당한(?) 길이의 양봉 출현

     

    5) 동시에 종가가 전고점을 갱신하는 모습.

     

    6) 오전9시가 되기 직전, 종가가 전고점을 넘어가서 형성되는지 유심히 살폈다.

    전고점 위에 생기면 시장가 매수, 전고점 아래에 생기면 ‘관망’에 비중을 실을 예정이었는데, 전고점 위에 생기는 걸 보고 종가에 매수 진입.

     

    이렇게 해서,

    오전9시 정각이 되면서 완성봉을 ‘확인’한 후에 시장가로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위 차트에서 (1)번에서 매수 진입하였고,

    이후 차트는 다행히(?) 길게 위로 뻗었는데,

    아쉽게도 오전 10시 정각 차트를 보면

    위 노란색 원과 같이 긴 꼬리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ㅠㅠ

     

    저의 청산 공식에 준해서 본다면

    이미 가격이 청산 시점을 지나버린 상태.

     

    이 타이밍에 이제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과연 공식에 따라 종가에 청산을 해버릴 것인지,

    아니면 1시간 더 기다렸다가 본래의 청산 라인 위로 올라가길 기대할 것인지...

     

    사실 고민할 것도 없는데 아쉬운 마음에 고민을 하는 것이죠. ㅎㅎㅎ

     

    저의 청산공식대로라면,

    이러한 케이스에서는 종가에 청산하는 겁니다.

    그게 저의 공식이에요.

    왜냐하면,

    이후에 차트가 본래의 청산라인까지 올라가줄 것이라는 보장이 없거든요.

    그저 ‘아쉬운 마음’에서 비롯된 저의 ‘바램’일 뿐이지요.

     

    그래서 종가에 청산 했습니다. ㅎㅎ ^^v

     

    이후 차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10시 정각에 시장가로 종가에 청산한 것이

    과연 잘 한 일일까요

    아니면 또 아쉬움을 남길까요?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네... 정말정말 잘 한 일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위와 같이 오전10시가 지나면서 차트는 순식간에 70포인트가 넘게 폭락했습니다.

     

    진짜 이때엔 뒤통수에서 식은땀이 쥴~쥴~ =_=;;;;;

     

    역시... ‘공식을 지키면 된다’ 라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지요. ㅋㅋㅋ

    그저 ‘아쉬움’ 때문에 청산을 하지 않았으면

    순식간에 ‘수익’이 ‘손절’로 바뀌었을 테니 말이에요.

     

    휴~~

    또 한 번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면서~

     

     

     

    이번에 유럽장을 보겠습니다. ㅋㅋ

     

    도대체 언제까지 이렇게 놀랄지...

    내가 진짜... 두고 본다 진짜 ㅋㅋ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오후4시 차트입니다.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1) 앞서 오전11시부터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2) 오후4시 완성봉이, 위아래꼬리를 단 양봉 돗지 형성

     

    3) 노란박스에서처럼 돗지의 아랫꼬리와, 지난 17, 18일에 형성된 꼬리가 지지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4) 하지만 현재 차트가 60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 사이에 갇혀있는 모습.

     

    5) 결국 위 노란박스의 지지대에서 약 3포인트 위쪽에 매수 지정가 설정

     

    이렇게 하여 오후4시10분 경에 매수 주문 체결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ㅠㅠ

    주문 체결 후 차트는 이어서 더 하락했고,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오후5시 완성봉이,

    위 노란색 원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아랫꼬리 길게 단 양봉이 형성되면서

    그 아랫꼬리에 손절당하고 말았습니다. ㅠㅠ

     

    그런데 지금에 와서 보니,

    진입 시점은 오후 4시 정각이 아니라 오히려 오후5시 정각인 것으로 보여지네요.

    오후5시 완성봉이 아랫꼬리 길게 달면서 아래 2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은 후

    종가가 위 5, 60일 이동평균선 위에 형성이 되었으니 말이죠.

     

    흐음... 뭔가 아쉽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후 차트가 어떻게 변했는지 보자면,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이후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역시나, 오후5시 정각에 시장가 매수를 진입했다면

    엄청난 수익을 얻었겠는데요.

    이 부분이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ㅠㅠ

     

    그런데 모... 진입 당시에는 이후 차트가 저렇게 될 거라는 걸 몰랐을 테니...

    모...

     

    하튼 무척 아쉽네요....ㅎㅎㅎ

    안 그래도 제가 또 멘탈 ‘약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사람인데...ㅋㅋㅋ

     

    후우우우웅~~~

    기분이 씁쓸~합니다.ㅋㅋ

     

     

    네...

    이렇게 해서 9월22일 유럽장 거래는 손실로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결국 어제 총 손익을 따져보면 약간의 손실로 끝이 났네요.

    아... 유럽장 거래가 더더욱 아쉬움이 남습니다.

     

     

    흠~~ 이제 무더위도 물러갔으니

    알러지성 비염만 잘 관리 하면서 ㅋㅋ

    공부도 많이 하고,

    또 트레이딩도 많이 배우면서

    꾸준히 한 단계씩 성장하는 모습을 만들어가야겠습니다.

     

     

    실시간 나스닥선물지수 배움의 길은 멀구나~

     

    그럼 전 또 내일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시원~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께요~

     

    바이바이~^^/